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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관리자
제 목   인터넷물품구입후 판매자의표기착오로인한 취소

상담

소비자(경기,안산)는 인터넷으로 가방을 250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을하였다

결재후 몇일지나서 판매자는 가격표기오류라하면서 주문취소을한다는 문자을 받았다

판매자에 문의하니 25,000원을 표기을 잘 못한것으로 취소을 하였다함으로 죄송하다는말을하였다

소비자는 홈페이지에 할인이라해서 구입한것으로 판매자의잘못한것으로 배송이행요청을 상담센터에

접수하였다

 

처리

인터넷으로 물품구입후 판매자가 물품가격착오로 표기을 잘못한것이라면 민법 109조에의하면

계약에있어 착오에 의한 의사표시는 취소를 요구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가방이 할인을 하였더라도 2500원이함에는

판매자의 착오로표기을 잘못표기한것으로 보여짐으로 소비자에게 안내하니 수긍하고 상담을종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