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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관리자
제 목   정수기 관리도 제대로 해주지않고 요금만 인출되는것으로 해지요청에위약금내라고~~~
상담 소비자(안산 상록구)는 정수기와비데을 렌탈로 이용하고 있다 사용은 1년 6개월정도 사용을 하고 있다 정수기는 2개월에 한번관리와 비데는 4개월에 한번으로 관리을 받고 있다 어느날에 정수기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아 관리을 언제받았나 싶어 확인을 해보니 2개월에 한번 관리을 받는것을 2번이나 관리을 받지않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해당업체에 항의을 하니 관리해주는 사람이 아파서 관리을 못해주었다고 한다 한번도 이에대한 안내나 고지을 받지못하였고 기분이 나빠서 해지을요청 하였다 업체에서는 아직약정이 남아있음에 해지로 위약금을 내라고한다 제대로 관리도 해주지않고 요금만 내고있음에도 해지로 위약금을 내야하는지하고 상담센터에 접수하였다 처리 물품대여서비스업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는 사업자의 서비스지연은 지연한 기간만큼 렌탈서비스 요금감액 단 재발하는경우(2회부터)위약금없이 계약해지가 가능함과 이물질과 수질이상이면은 제품교환또는 위약금없이 계약해지가능함으로 업체에 공문 발송하였다 발송후에 회신이오는것으로 서비스을 해주지않은 정수기만 위약금없이 해지와 2회을 서비스받지않은부분은 환불처리됨을 안내받고 소비자와 통화하여 전달하였음으로 상담은 종료하였다.